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2019년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20일 개최


기사등록일:2019-03-15
Image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이하 SETCOOP, 소장 한화진)는 3월 30일(수) 14시,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 강남구)에서 2019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SETCOOP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과학기술 전문성을 갖춘 협동조합의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4월 8일까지 접수를 받아 <일반형> 12개, <심화형> 3개, <고경력형> 4개, 총 19개 내외 협동조합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원사업의 지원내용과 신청절차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전년도 협동조합 사업화 우수 사례도 소개하여, 사업화를 준비하는 협동조합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있는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등록하면 된다.

SETCOOP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를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로 지정함에 따라,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의 설립부터 운영까지 교육, 상담, 컨설팅, 일거리 발굴 및 연계, 사업화 지원 등으로 자립경영을 지원하는 협동조합 지원기관이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은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 제2조에 따른 이공계 인력이 주로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과학기술 관련 서비스 등의 활동을 하는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개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은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 제2조에 따른 이공계 인력이 주로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과학기술 관련 서비스 등의 활동을 하는‘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의 설립부터 운영까지 교육, 상담, 컨설팅, 일거리 발굴 및 연계 등으로 자립경영을 지원하는 협동조합 중간기관이다. 웹사이트: www.setcoop.net

The wonderful world of MANIA ©MANIANARA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